본문 바로가기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콜레트 신규 브롤러 및 업데이트

 브롤스타즈 신규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콜레트라는 이름의 신규브롤러와 여러가지 컨셉의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업데이트 사항을 알아보고 분석해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브롤스타즈 업데이트

 업데이트 사항들을 설명해주는 영상에서는 9월을 맞이해서 미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설명을 시작합니다. 브롤스타즈는 자주 진행되는 업데이트가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브롤스타즈에 크고 작은 부분으로 많은 부분이 변했는데요. 신규 브롤러, 신규 스킨, 컨셉 맵, 몇 가지 인터페이스 적인 부분에 변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바로 신규 브롤러 일 듯 합니다. 브롤러 하나가 추가 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컨텐츠가 추가 되는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신규 스킨이 많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어떤 예쁜 스킨들이 추가되었을지도 사진을 보며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2. 브롤스타즈 콜레트


 이번 시즌의 테마는 선물 가게라고 합니다. 선물 가게로 컨셉을 잡은 가장 큰 이유는 신규 브롤러의 컨셉 입니다. 항상 시즌 별로 추가되는 브롤러의 컨셉을 따라갔었죠.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브롤러의 이름은 콜레트 입니다. 브롤스타즈 콜레트는 어떤 브롤러 일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시즌의 테마인 선물 가게와 동일하게 콜레트의 컨셉 또한 선물 가게 직원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브롤러 아이템 컬렉터라고 하네요. 



 저도 설명을 보면서 정말 흥미로웠던 것이 특수 공격이나 다른 능력보다도 일반 공격이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일단 사정 거리는 긴 편으로 보입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상대의 HP에 비례한 피해를 준다는 것 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만약 최대 HP가 많은 엘 프리모를 일반 공격으로 공격한다면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비교적 최대 HP가 작은 딜러들을 공격한다면 엘 프리모에게 공격할 때와 다르게 적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자를 공격할 때는 고정 피해를 준다고 합니다.



 특수 공격은 불을 닮았다고 하는데요. 위의 범위를 몸에 불같은 것이 붙은 채로 돌진했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게 되는 능력입니다. 움직이는 경로 위의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는데 갈때 한번 돌아올 때 한번 해서 총 두 번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브롤스타즈 콜레트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한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3. 브롤스타즈 신규 스킨

 이번에도 시즌에 맞게 몇 가지 스킨이 새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롤러들의 스킨이 몇 가지 포함되어 있어서 기대가 큰데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스킨의 컨셉 또한 선물 가게 입니다. 통일성 있어서 좋군요. 선물 가게라는 컨셉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스킨이 많을 듯 합니다.



 가장 먼저 사탕을 좋아하는 슈가 러시 샌디 입니다. 손에 엘 프리모 사탕을 들고 있네요. 위 사진을 보니 일반 공격 이팩트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캐릭터 아이템으로 꾸민 슈퍼 팬 엠즈. 개인적으로 엠즈의 외형을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예뻐보이진 않네요. 



 스파이크 스킨입니다. 정말 특이한 점은 등장할 때마다 새로운 마스크를 쓰고 나온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나온 마스크만 세가지 입니다. 



 저는 스파이크를 평소에 많이 사용하고 좋아하는 브롤러여서 새로운 스킨이 나온다니 좋지만... 인게임에서의 모습은 스킨을 낀건지 안 낀건지 구분이 잘 안가는 것 같아서 구매를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브롤 패스에서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스킨이 있는데 첫 번째는 스타 포코입니다. 포코는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브롤러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브롤 패스 구매를 꼭 할 것 같네요. 정말 기대가 큽니다. 



 마지막 보상은 이번 시즌의 주인공 브롤스타즈 콜레트의 스킨 트릭시 콜레트 입니다. 아직 콜레트를 써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떨지 잘 모르겠는데 브롤 패스 구매해서 빨리 얻어서 써봐야겠습니다. 



 다음은 스타 포인트로 얻을 수 있는 스킨들 입니다. 첫 번째는 추석을 기념한 달탐사 스프라우트인데 이번 시즌에 나오는 스킨들 중 가장 가지고 싶은 스킨입니다. 달 토끼를 모티브한 외형이 상당히 귀엽습니다.



 그다음은 엘 아토미코라는 스킨인데 그냥 노란 엘 프리모라는 생각이 듭니다. 벨트에 그려져 있는 모양은 방사능 무늬 아닌가요? 형광색 느낌이 있어서 시선을 많이 빼앗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신규 플레이어를 스타 파크에 초대한다고 하는데 게임 내에서 찾아보니 훈련장이 스타파크 컨셉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외관이 조금 바뀐거 빼고 차이는 없었습니다.

4. 편의 사항 개선


 몇 가지 편의 사항 또한 개선이 있다고 하는데 무엇이 변했을까요? 크진 않지만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불편을 조금이라도 겪었을 것들이 제대로 개선이 되었을지 보겠습니다.



 먼저 친선 게임에서 AI를 끌 수 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모여서 진행할 때 AI를 끌 수 없어서 원하는 매치를 만들 수 없는 점이 불편했었는데 제대로 고쳐진 듯 합니다. 


 브롤 패스에서 무료 핀 팩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핀 시스템이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은 들지만 다양한 핀이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감정만 전달할 수 있으면 되는 것 같아서 새로운 핀이 욕심이 나진 않더군요. 그래도 개성있는 핀이 있다면 더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니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결과 화면이 변경되었습니다. 좀 더 역동적이고 깔끔하게 바뀐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 변화가 한번씩 있어서 신선하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진행된 패치를 전체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유저들의 필요에 맞게 그때 그때 적절히 패치가 진행되어서 질리지 않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신규 브롤러인 브롤스타즈 콜레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