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러프스 대령 캐릭터 분석

 안녕하세요 타임캡슐입니다. 브롤스타즈에 또 하나의 크로마틱 브롤러가 출시되어서 캐릭터 분석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이번 브롤러는 서포터 형으로 나왔는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1. 브롤스타즈 러프스 대령

 브롤스타즈에서는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서 항상 한 가지 이상의 브롤러를 출시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입장에서 질리지 않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브롤러는 러프스 대령입니다.

 

 

 러프스 대령은 근엄해 보이는 강아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제복을 입고 한껏 근엄한 척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귀엽기 그지없습니다. '대령'이라는 이름의 특징답게 능력들이 특색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공격으로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벽에 튕겨서 변수를 창출할 수 있을만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브롤러가 서포터로 배정 받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특수 공격에 있는 거 같습니다. 전체적은 능력치를 함께 살펴보시죠.

2. 러프스 대령 능력치

 

 브롤스타즈 러프스 대령의 능력치를 살펴보면 일단 HP양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3,000이라는 준수한 피통을 가지고 장거리에서 견제를 할 수 있는 브롤러입니다. 벽에 여러 번 튕겨서 장애물 적의 적도 공격할 수 있으니 변수를 만들기 좋습니다.

 

 러프스 대령의 특수 공격은 보급품 투하입니다. 보급품 투하를 요청하면 그곳에 일정 시간 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 브롤러가 획득 시 HP와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을 남깁니다. 한 명이 여러 개를 먹을 수 없고 브롤러가 처치당하면 효과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가젯의 이름은 엄폐물입니다. 엄폐할 수 있는 모래 자루 3개를 떨어뜨리는데 모래 자루당 HP가 2,000이라고 합니다. 엄폐물을 떨어뜨려서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스타 파워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름은 제공권입니다. 투하하는 보급품에 폭탄이 설치되어 10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장벽을 파괴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의 특수 공격보다 강한 데미지를 주고 벽을 부술 수 있으니 스타 파워를 얻으면 러프스 대령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 브롤러 활용법

 

 브롤스타즈에서 서포터 브롤러는 기본적으로 유틸성이 뛰어납니다. 유틸성이 뛰어난 브롤러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전세를 한 번에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러프스 대령이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훈련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공격의 길이입니다. 상당히 긴 거리를 공격할 수 있어보입니다. 대미지가 엄청나게 강한 것은 아니지만 먼 거리에서 견제를 넣기에는 적당해 보입니다.

 

 

 러프스 대령의 일반 공격은 먼 거리에서 쏠 수 있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빠른 장전이 가능하고 쉴세 없이 쏘아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벽을 튕겨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엄폐물 뒤에 있다고 안심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발생되어서 작은 변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특수 공격의 공격범위 입니다. 벽을 넘어서 먼 곳을 향해 던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상대를 공격하기 위한 용도보다는 우리 팀을 강화해주기 위한 용도의 특수 공격으로 보입니다.

 

 

 특수 공격을 던지면 위 사진과 같이 약간동안 신호를 보내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시간 동안 상대는 도망을 갈 수 있으니 공격을 위한 능력이라기 보단 이다음의 효과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일정 시간 후 터지면서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고 넉백 시킵니다. 맞게 되면 진형이 붕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의 퇴로 차단을 위해서 사용해도 괜찮을 거 같네요.

 

 

 서포터로서의 능력은 바로 특수 공격이 터진 후 남아있는 보급품입니다.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고 상대에게 가하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버프 아이템입니다. 다만 중첩이 안되어서 한 명의 브롤러가 여러 개를 먹을 수는 없고 한번 죽으면 효과가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