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과 웨스트브롬의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경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이전 21라운드 첼시와의 경기에서 끔찍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팬들의 마음을 답답하게 했습니다. 웨스트브롬과의 경기를 보기 전 확인할 관전 포인트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토트넘 웨스트브롬
이번에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에서 격돌하게 되는 토트넘과 웨스트브롬의 순위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각 팀의 순위와 현재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토트넘은 현재 21경기 승점 33점으로 8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2월 6일에 9위 아스톤빌라(32점)와 10위 아스날(31점)이 경기를 치르게 되면서 무승부만 아니면 누가 이기냐에 상관없이 9위로 물러나게 됩니다.
현재 토트넘의 흐름도 좋지 않은데 저번 첼시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99년 만에 프리미어리그에서 3연패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 3경기에서 골은 11골밖에 넣지 못하며 극심한 공격력의 부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웨스트 브롬의 순위는 19위 승점 12점입니다. 최근의 흐름도 최근 4경기 1무 3패로 좋지 않습니다. 양 팀 모두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가운데 순위만 본다면 토트넘이 압도할 거라 예상할 수 있지만
최근 17위였던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또 답답한 수비축구를 보여주며 오히려 압도당했던 토트넘의 모습이었기 때문에 이번 토트넘 웨스트브롬의 경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걱정이 됩니다.
2. 토트넘의 상황
1) 무리뉴 축구의 단순하고 답답한 수비축구
현재 토트넘의 감독 무리뉴의 축구는 지극히 단순하고 답답한 수비축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키기만 하다 역습 속공을 전개하는 매번 같은 전술을 들고 나와서 상대에게 읽히고 있습니다.
지난 첼시와의 경기에서 투헬 감독의 다채로운 전술과 너무 대비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선수와 전술을 바꾸는 투헬 감독의 전술을 보는 재미가 있다면 요즘 토트넘의 무리뉴 감독의 전술은 재미없고 답답한 모습입니다.
2)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공격력 저하
주축 선수인 최전방 공격수 해리 케인, 왼쪽 윙백 레길론 등의 선수가 부상으로 빠지게 되면서 토트넘 팀 전체의 공격력도 많이 저하된 모습입니다. 팀의 공격이 감독의 전술보단 선수 한 명 한 명의 능력으로 이루어졌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현실입니다.
3) 전체 선수진의 퀄리티
주전 선수 중에서도 이해가 안되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선수들이 종종 보입니다. 저번 첼시전에서는 다이어 선수의 윈드밀 태클이 그 모습이었죠.
그 외에도 대부분 정교함이 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백업 선수들의 목록을 살펴봐도 답답한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전체 선수진의 퀄리티가 많이 떨어져서 특정 몇 명의 선수들의 활약이 꼭 필요한 모습입니다.
4) 손흥민의 부담
토트넘의 주요 공격 포인트는 손흥민 - 케인의 조합에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상대팀 선수들은 손흥민, 케인 선수들을 더욱 의식하며 견제를 했었는데 케인 선수의 부상으로 그러한 견제가 손흥민 선수에게 집중된 모습입니다.
지난 첼시와의 경기에서는 토트넘이 당한 파울 총 14번 중 손흥민 선수를 향한 파울이 그 절반인 7번이었습니다. 토트넘 무리뉴 감독의 원툴 전술로 그 전술의 핵심 공격 수단인 손흥민 선수에게 많은 견제와 큰 부담이 안겨지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첼시전까지해서 FA컵 포함 6경기 연속 무득점인 상황입니다.
3. 관전 포인트
토트넘은 19위팀을 상대로도 수비축구?
토트넘이 지난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것처럼19위인 웨스트브롬과의 경기에서도 수비적인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순위에 걸맞게 경기를 지배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상대의 손흥민 견제
브라이튼의 감독 또한 토트넘의 공격을 막기 위해 손흥민 선수를 향한 견제는 있을거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견제가 집중되는지와 손흥민 선수는 그 견제들을 이겨낼 수 있을지 지켜봅시다.
무리뉴의 대책은?
무리뉴 감독의 전술과 대책이 꼭 필요한 상황인듯 합니다. 이번 경기도 패배를 하게 된다면 경질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번 경기 원활한 공격을 위하여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함께 지켜봅시다.
'해외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뷰] 토트넘 브라이튼 관전 포인트(케없손왕), 토트넘 경기일정 (0) | 2021.01.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