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충주 맛집/동네방네 대구막창 후기 ( 구 남다른 대구막창)

 안녕하세요 타임캡슐입니다. 오늘은 충주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충주에도 숨은 맛집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신연수동에 위치한 동네방네 대구막창에 다녀왔습니다. 막창부터 콘치즈, 어묵탕, 칼국수까지 코스로 즐기는 충주 맛집 동네방네 대구막창! 다녀온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동네방네 대구막창

 동네방네 대구막창은 충주 신연수동에 위치합니다. 신연수동은 충주에서 술집과 맛집이 많이 밀집한 지역인데요. 오늘 이야기 할 충주 맛집도 이곳에 위치합니다.



 동네방네 대구막창의 원래 이름은 남다른 대구막창 이었습니다. 같은 사장님이 가게 이름을 바꾸고 그대로 운영 하시는 듯 했습니다. 메뉴부터 맛까지 그대로 였거든요.



 충주 맛집이 많이 분포한 신연수동에서도 대로가에 위치합니다. 주소는 충북 충주시 갱고개로 170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7시부터 새벽 2시까지입니다.

2. 충주 맛집 인테리어, 분위기

 충주 맛집 동네방네 대구막창의 내부는 엄청 넓은 편은 아니지만 천장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쾌적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조명도 밝아서 술집보다는 밥집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벽면에는 과하지 않게 음식 사진이 들어가 있는 액자로 꾸며져 있었고 테이블 마다 환기구 통도 내려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가장 신기했던 것은 테이블의 가운데에는 숯불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있고 테이블 구석에는 가스 버너가 따로 달려 있었습니다. 숯불은 고기를 굽는데 이용되고 가스 버너는 콘치즈와 칼국수를 위해 있는 것 이었습니다.

3. 충주 맛집 음식


 메뉴판을 먼저 보면 기본 3인분 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3인분 이상을 시키면 콘치즈와 어묵탕 그리고 고기를 모두 먹은 후 삼색 칼국수까지 제공 됩니다. 나름 코스 요리를 먹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일단 1인분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막창 3인분을 시키고 기다렸습니다. 오랜만에 막창을 먹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커져서 대화를 나누며 빨리 나오기 만을 기다렸습니다. 


 처음 나오는 콘치즈와 어묵탕은 입맛을 돋구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콘치즈는 자극적이지 않고 콘치즈에 약간의 간이 된 듯 했고 어묵탕도 잘 끓여 먹으니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고기는 초벌이 되어서 나옵니다. 배가 고파서 한참 먹다가 찍어서 양이 적게 찍혔지만 사실 원래 양도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1인분에 150g 입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소스가 정말 다양하게 나온다는 것이었습니다. 4가지 소스에 콩고물까지! 입맛에 따라서 골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잘게 썰어서 바짝 익혀주고 원하는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충주 맛집을 잘 골라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양은 많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이 들 때쯤 사장님께서 칼국수를 먹겠냐고 물어봐 주셨습니다. 어묵탕과 콘치즈가 올라가 있던 팬을 내리고 그 위에 칼국수 육수가 담겨 있는 냄비를 올려 주셨습니다.


 칼국수 이름은 삼색 칼국수 입니다. 말 그대로 면의 색이 세가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더 좋듯이 평범치 않고 예쁜 모습의 칼국수에 더욱 기대가 커졌습니다.


 칼국수 면은 익은 후가 더 예뻤습니다. 윤기가 흐르는 면은 보기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쫄깃쫄깃했고 육수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막창을 먹은 후 입 속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4. 충주 맛집 총 평

 넓지 않지만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에 음식 맛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콘치즈, 막창, 칼국수로 이어지는 것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1인분이라고 하기에 양이 너무 적었습니다. 함께 식사했던 일행 중 입이 짧은 친구만이 딱 적당히 먹었다고 하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온 것 같습니다.



 충주에 여행을 오시거나 충주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충주 맛집 동네방네 대구막창 추천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