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백종원's 역전우동 후기 (우동 맛집)

안녕하세요 타임캡슐입니다.😁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유명한 역전우동에 다녀왔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지만 날씨가 더워져서 냉우동이 생각났는데요. 가격도 착하고 맛은 더 착한 역전우동!! 프랜차이즈 역전우동 다녀온 후기 바로 시작합니다.


1. 역전우동 위치, 찾아가는 길

 제가 다녀온 곳은 역전우동 충주점 입니다. 프랜차이즈이다 보니까 전국의 대부분이 비슷한 인테리어와 메뉴, 음식의 맛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일단 주소는 충북 충주시 계명대로 25 입니다. 터미널에서 도보로 3분이면 도착하는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역전우동이라는 이름과 어울리는 위치 인듯해요. 충주점은 매일 11:00 부터 21:00까지 영업하고 명절은 휴무라고 합니다.



2. 역전우동 인테리어, 분위기

 내부 인테리어는 전국 역전우동이 전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깔끔한 나무 디자인으로 되어있고 나무 판 위에 커다랗게 한자를 써 놓아서 우동집 느낌이 강하게 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 프랜차이즈점에 가보면 대부분 있는 커다란 액자?들 까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쾌적한 음식점이었습니다. 



 주방도 한눈에 모두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주방이 너무 깔끔하고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있는 것 같아 보였어요.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으니 믿음이 가서 좋았습니다. 테이블은 주방을 바로 볼 수 있는 1인석이 쫙 놓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자리도 3개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이제는 한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본식 음식점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문은 무인 주문 기계를 통해서 하고 물은 셀프, 식사를 마친 후에는 정해진 곳에 식기를 놓고 나가는 방식으로 불편함 없이 식사를 하고 나왔습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음식 맛을 봐야겠지요?



3. 역전우동 음식

 우선 메뉴들을 살펴보니 가격이 너무 저렴했습니다. 요즘 보기 힘든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5천원대에 형성되어 있었고 곱빼기를 시키면 천원 추가해서 6천원대 입니다. 정말 저렴하죠? 그리고 우동에 올라가는 토핑도 다양해서 메뉴를 선택하는데 힘이 드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1) 역전 우동 냉우동

 날씨가 더워서 냉우동이 생각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가자마자 냉우동을 주문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뜨거운 야채튀김 우동과 함께 시켰는데 역시 차가운 냉우동의 면이 더 쫄깃쫄깃해서 식감이 좋았습니다. 레몬이 함께 나와서 직원분께 물어봤더니 냉우동에 뿌려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있는 힘껏 레몬즙을 짜서 넣어 먹었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더워져서 냉우동을 시킨 것이 정말 좋은 선택임을 느꼈습니다. 정말 시원하고 면이 쫄깃하고 국물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에도 쫄깃한게 보이지 않나요? 




2) 역전우동 야채튀김 우동

 다음은 야채튀김 우동입니다. 메뉴가 나오고 깜짝 놀랐던 것이 일단 튀김의 크기가 다른 우동집에서 나오는 튀김보다 거의 2배 정도가 되었습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라 튀김 맛이 독특하고 우동과 너무 잘 어울리게 맛있습니다. 냉우동은 알고 있는 맛이었지만 야채튀김 우동의 야채튀김은 정말 놀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4. 총평

 가격 저렴하고 맛도 다른 우동집에 비교 못할 정도로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메뉴도 다양한 편이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고요. 이정도면 최고 인듯 합니다. 백종원 선생님의 프랜차이즈 역전우동!! 추천합니다. 꼭 한번 가서 맛있는 식사 하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