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코코이찌방야 후기 : 혜화역 맛집, 대학로 맛집 (코코이찌방야 메뉴)

 오늘은 혜화역 근처 대학로 맛집 코코이찌방야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코코이찌방야 메뉴와 주문 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까지 자세하고 솔직하게 써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왔는데요 대학로 맛집,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대학로 맛집 코코이찌방야 위치

 대학로 맛집 코코이찌방야는 접근성이 정말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혜화역 1번 출구에서 나오면 도보로 1, 2분 정도만 걸어가면 커다란 간판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혜화역에서 나와서 바로 보이는 길로 쭉 들어가면 됩니다. 찾기에 정말 편해서 좋았습니다.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의 주소는 서울 종로구 동숭길 136 백영빌딩 2층입니다. 간판이 정말 크고 눈에 잘 보여서 찾기 쉽습니다.

2.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 인테리어, 분위기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에 도착을 해서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맛있어 보이는 돈까스 카레 사진과 함께 2층에 위치한다는 안내판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카레를 좋아하긴 하지만 사진에 있는 카레의 모습이 더 큰 기대를 가지게 만들어주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부터 카레 냄세가 퍼져있습니다. 가까워 질 수록 배고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더욱 커진 기대감을 가지고 유리문을 들어가면 코코이찌방야 카레의 토핑에 대해서도 쓰여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토핑들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주문 방법은 글의 아래쪽에 자세히 쓰여있습니다.


  안내판을 지나면 바로 계산을 위한 카운터가 보이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가 나오게 됩니다. 일본에서 부터 가정식 카레로 시작한 코코이찌방야인데 세계 곳곳에 퍼져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지도도 눈에 보였습니다. 이렇게 커지고 유명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음식의 맛에 있다고 생각하며 자리에 앉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카레를 떠올리게 하는 주황색을 메인 컬러로 인테리어를 한 것이 느껴졌습니다. 깔끔하고 따뜻해서 가정식 카레집의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쾌적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창문 밖으로는 상명대학교가 보입니다. 2층에 위치해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음식을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세계 NO.1 카레 전문점을 목표로 하는 것이 보이는 커튼도 보였습니다. 주변 인테리어에 만족하면서 음식에 대한 기대가 더욱 올라갔습니다. 


3.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 메뉴

 혜화역 맛집 코코이찌방야의 카레는 기본적으로 카레에 토핑들을 선택해서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토핑의 종류도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카레의 맵기 조절이 가능한데 신라면으로 맵기가 어느 정도인지 비교해 놓아서 고르기 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양을 먹고 싶으신 분들은 밥 양을 400g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카레는 무료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리필 카레는 무조건 맵기 보통 맛으로 제공되니 참고해주세요.



 토핑에 따라서 다양한 카레를 먹을 수 있기에 고르는 재미도 있지만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추천 토핑도 메뉴판에 따로 나와 있습니다. 코코이찌방야 메뉴에서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은 추천 토핑을 보면서 고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위 사진은 육류 위주의 메뉴입니다.



 위 사진은 해산물 위주의 메뉴입니다. 토핑이 다양한 만큼 분류도 다양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음료 세트가 따로 있는데 음료를 주문하면 미니 셀러드를 함께 준다고 합니다. 저는 메뉴를 고를 때 읽지 못하고 넘겼습니다. 



 대학로 맛집 코코이찌방야에는 카레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동과 셀러드도 메뉴가 많습니다. 토핑 또한 카레 뿐 아니라 우동과 셀러드에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트 메뉴가 있는데 보통 음료와 함께 묶여 있고 약간의 할인이 들어가는 듯 했습니다. 음료와 함께 먹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세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게 식사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친구가 시킨 1인세트B 입니다. 비프샤브카레에 돈까스 토핑이 올라간 메인 음식에 콜라가 함께 나오는 세트입니다. 확실히 그냥 카레보다 돈까스가 토핑으로 올라가니 더 푸짐해 보이고 맛있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건 제가 시킨 비프샤브카레 밥양 400g 입니다. 추가로 콜라를 시켰습니다. 확실히 밥 양이 많은 것이 친구의 것과 비교했을 때 느껴졌습니다. 정말 배부르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2인 푸짐하게 시켜서 27,700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맛과 질을 생각해봤을때 괜찮은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맛있고 푸짐하다는 생각과 함께 식사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