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 추천 : 메디방 페인트

 안녕하세요. 타임캡슐입니다. 요즘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을 위한 무료 어플을 추천해보려 합니다. 유료로 판다고 해도 구매를 했을 거 같은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 어플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메디방 페인트 다운로드

 오늘 추천해볼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은 바로 메디방 페인트입니다. 무료 어플이고 나름 유명한 어플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로는 처음 사용하기에도 어렵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아이패드 앱스토어에서 '메디방 페인트' 혹은 'Medibang paint'로 검색을 해줍니다. 무료 어플이며 금방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어플을 열어주세요.

2. 튜토리얼 지원

 

 제가 가장 좋았던 점은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는 것 이었습니다. 어플을 열자마자 위 사진과 같이 튜토리얼 보기라는 버튼이 있는 창이 뜹니다.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보면

 

 

 위 사진과 같이 가장 기초적인 기본 도구 사용 방법부터 저장, 응용 기능들과 메디방페인트를 통해서 만화 그리는 방법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어플 치고 정말 친절한 설명을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3. 메디방 페인트 기본 도구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창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우선 새로운 캔버스를 열어야합니다. '새로운 캔버스'를 선택하고 '신규 작성'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프레셋, 종이의 크기, 해상도와 배경색 등을 설정해주고 왼쪽 위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브러시 툴을 이용하여 선을 그릴 수 있고 지우개 툴을 사용하여서 그렸던 그림을 지울 수 있습니다. 메디방 페인트는 지우개 툴도 펜을 누르는 강도에 따라서 지워지는 범위가 달라져서 세밀한 지우개 컨트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우개 툴을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지우개의 사이즈와 불투명도 등 세세하게 또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손가락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을 옮겨줄 때는 손가락 두 개를 이용해서 옮겨주면 됩니다.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 메디방 페인트는 쉽고 간단한 조작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버킷 툴은 캔버스를 터치하면 광범위한 범위를 한 번에 칠해줍니다. 그리고 선택 툴은 사용하면 색을 칠할 범위를 직접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만화를 그릴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기능도 있습니다. 칸 나누기 툴 인데 네모칸을 정말 쉽게 나누어 줄 수 있고 조작 툴을 사용해서 칸의 위치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위 쪽에 기본 도구에서 세 번째에 있는 네모 모양의 도구는 도형을 쉽게 그려줄 수 있는 도구입니다. 네모, 동그라미 등의 도형을 한 번에 반듯하게 원하는 크기로 그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점 툴을 이용하여 그리면 작은 필셀들이 생겨납니다. 확대를 해보면 위 사진과 같이 필셀들을 칠하는 형태로 이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픽셀의 수는 1~3까지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채우기 툴 입니다. 네모, 동그라미, 오각형의 모양을 색을 칠한 상태로 그려줄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림을 그리다 보면 사용할 때가 있겠죠?

 

 

 다음은 그라데이션 툴입니다.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 어플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다 보면 그라데이션을 이용 해서 효과를 줘야 할 경우가 있기 마련인데 그라데이션 기능도 너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그라데이션 기능은 선형과 원형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원형은 위 사진처럼 선을 그으면 그 범위만큼 원형의 그라데이션이 그려지게 됩니다.

 

 

 자동 선택 툴도 있습니다. 자동 선택 툴은 화면을 터치하면 그를 포함한 그림을 덩어리로 인식하여 자동으로 묶어서 선택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다 보면 아이패드가 참 똑똑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칸 분할 툴은 정말 웹툰을 그리는 분들한테 도움이 크게 될거같다 생각 듭니다. 네모칸이 정말로 쉽게 나누어집니다. 처음 이용해 보는 기능이라 재밌어서 마구잡이로 나눠보았네요.

 

 

 그리고 자신이 나누었던 네모칸들을 자유롭게 크기 조절을 해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칸을 만들어서 그릴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펜 종류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어플, 메디방 페인트는 펜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쓸모 있고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펜들이 많습니다. 위 사진에 하나씩 그어봤는데 사용해보면서 원하는 효과를 이끌어내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무료 어플이지만 광고가 많이 없습니다. 물론 조금 있긴 하지만 어플을 이용할 때 방해될만한 광고는 없었습니다. 정말 이정도면 유료 어플이라도 구매를 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아이패드 그림 그리기 어플 메디방 페인트였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